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 에코-패밀리 캠페인&클로버 캠페인 진행
상태바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 에코-패밀리 캠페인&클로버 캠페인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 에코-패밀리 캠페인&클로버 캠페인 진행
(사진제공: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 에코-패밀리 캠페인&클로버 캠페인 진행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2일(토) 군포시 관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에코-패밀리 캠페인&클로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친환경 실천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와 침체된 상황 속에서 이웃에게 나눔을 꾸준하게 실천하는 군포시 관내 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가게를 알리고 이들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 전파되기를 바라는 취지와 지역주민들이 나눔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러 기업의 후원과 지원으로 준비하였는데 클로버캠페인은 GS파워 주식회사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에코-패밀리 캠페인은 현대자동차 그룹의 후원과 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이 진행했다.

GS파워 주식회사와 함께하는 클로버 나눔 캠페인은 소액기부 문화 활성화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행복을 만들어 나가는 건강한 시민이 돼 보자는 취지로 지난 2015년부터 GS파워와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시작한 행복도시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올해 8회째를 맞고 있다.

 ‘나눔하는 에코(Eco)-패밀리’ 는 지역 내 6~10세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환경교육, 업사이클링 공예, 로푸드 요리 활동, 친환경 그림책 인문학, 환경캠페인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며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사업으로 이번 환경캠페인 통해 이웃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친환경 실천문화 형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 이슈가 되고있는 환경을 주제로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방법을 알림으로써 친환경 실천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 하였으며, 지역주민들이 군포시 관내 나눔을 실천하는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가게를 알고 이를 이용함으로써 간접적인 나눔활동에 동참하고 나눔이라는 것이 일상생활 속에서 가볍게 실천할 수 있음을 지역주민들에게 안내하는 캠페인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즐겁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함으로써 환경보호와 같은 다양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 최용일 관장은 “단순히 물질적인 것을 나누는 것 뿐만 아니라 미래세대에 살기좋은 환경을 전달하고 소상공인들의 나눔활동에 대한 격려와 지지 그리고 관심을 가지고 이웃들과 함께 공유하는 것 또한,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작은 나눔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