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소재 휴마시스, 美 법인 설립 착수
상태바
군포소재 휴마시스, 美 법인 설립 착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26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휴마시스)군포소재 휴마시스, 美 법인 설립 착수
(사진제공:휴마시스)군포소재 휴마시스, 美 법인 설립 착수

[군포=글로벌뉴스통신]휴마시스가 미국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해 진단 분야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현지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6일(금) 휴마시스는 이사회를 열어 미국 현지 법인 설립을 의결하고 설립을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휴마시스는 총 200만 달러(26억 8290만 원)를 투자해 오는 9월 법인 설립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투자금은 휴마시스의 해외종속회사 휴마시스 USA가 출자한 신주를 취득하는 데 활용됐다.

휴마시스는 지난 7월 22일 캐나다 보건 당국에서 획득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기반으로 북미 시장에서 공급 물량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 법인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을 추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신규 제품의 북미 시장 출시 계획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현재 휴마시스는 약 70여 개국에 진단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북미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미국 법인 설립을 통해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현지화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주요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FDA 승인도 본격적으로 추진해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