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 스팀가전으로 “칙칙”
상태바
환절기 건강, 스팀가전으로 “칙칙”
  • 구소영 기자
  • 승인 2014.11.0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가 찾아오면서 가족 건강에 대한 주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맞춰 가전업계에서는 환절기 건강을 지켜주는 스팀 기능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팀 기능이 특화된 제품은 멸균 및 습도 유지 등의 효과로 인해 환절기를 맞아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주방에서부터 드레스 룸까지 다양하게 자리잡은 환절기 건강 지킴이 ‘스팀 가전’을 살펴보자.

 

   
▲ (사진제공:린나이코리아) RSD-C500
•린나이, ‘스팀오븐’으로 환절기 면역력 높여주는 건강요리 선사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가 쉬우므로 영양소 섭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야채는 고온에 삶으면 영양소가 파괴되는데 스팀오븐으로 데치면 몸에 좋은 영양소를 지킬 수가 있다. 특히 생선, 버섯, 마늘 등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환절기 건강을 지켜주는 영양식 메뉴로 안성맞춤이다. 부침이나 튀김요리를 할 때도 스팀오븐을 이용하면 후라이팬에 익힐 때보다 기름을 적게 사용하게 되어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린나이 ‘스팀오븐(RSD-C500)’은 국내 최초로 2방향 스팀분사 방식을 구현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영양소를 지켜주는 웰빙요리를 선사한다. 측면 할로겐히터(광히터)에서 나오는 원적외선 빛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조리돼 풍성한 스팀오븐 요리의 식감을 맛 볼 수 있다. 또한 상·후·측면의 ‘3면 입체 회오리 열풍 시스템’은 열이 음식에 골고루 닿도록 설계되어 음식 속까지 골고루 익혀준다. 린나이 스팀오븐을 이용하면 121가지의 자동요리와 50가지의 수동요리 기능을 통해 반찬류에서 아이들 간식, 파티메뉴, 안주요리까지 다양한 음식을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 (사진제공:린나이 코리아) •LG전자, 신개념 의류관리기기 트롬 스타일러.

 옷장은 가정에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습한 공간 중 하나인데 특히 겨울로 가는 환절기에는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나 미세먼지에 노출되기 쉽다. 미세먼지에는 카드뮴, 납 등 유해물질이 포함돼 있어 의류를 오염시키고, 옷 속에 남아있는 세균이나 먼지는 알레르기성 피부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LG전자 ‘트롬스타일러’는 오염된 공기에 노출된 의류의 세균을 제거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트롬스타일러’는 고온의 스팀과 참숯을 이용해 옷에 있는 세균을 제거해 주는 신개념 의류관리 제품이다. 구김과 냄새제거는 물론, 살균과 건조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습기로 인한 의류손상 회복 및 냄새제거를 빠른 시간 내에 가능하게 한다. 스타일링 코스는 스팀을 분사하면서 옷감을 좌우로 미세하게 움직이며 털어주어 구김, 냄새, 미세먼지를 제거, 고급건조 코스는 저가열 건조기술로 의류에 남아 있는 물기를 제거하면서도 옷감이 수축·변형되는 것을 막아주며 살균코스는 고온의 스팀과 참숯을 이용해 옷에 있는 세균을 제거해 준다.

   
▲ (사진제공:린나이코리아)쿠첸홍삼제조기.쿠첸, 360도 입체 스팀가열을 이용한 홍삼제조기로 부모님께 건강음료 선물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은 환절기에는 홍삼이나 과일 등을 이용해 건강음료를 만들어 가족들의 체력을 보강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께는 자동 원액 추출 기능을 지닌 홍삼추출기를 이용하여 홍삼음료를 만들어 드리면 감기 예방에 효과가 좋다.

 쿠첸의 ‘홍삼제조기’는 압력기술과 360도 입체 스팀가열을 이용해 홍삼 내 유효성분 추출을 극대화하여 홍삼 및 과일 원액 추출을 비롯, 한약 달이기에 유용한 제품이다. 또한 탕, 찜, 죽, 숙성 등 다양한 건강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여성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 (사진제공:린나이코리아)몬스터청소기
•바닥까지 삶고 싶은 부모 바람 담았다! 몬스터 스팀 청소기 육아필수품으로 부상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환절기가 되면 감기,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 등으로 고생하기 쉽기 때문에 항상 집안을 깨끗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때에 스팀 청소기는 손걸레 질보다 먼지를 깨끗이 제거하고 살균까지 한번에 도와주기 때문에 최근에 육아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태리 ‘몬스터 스팀청소기’는 보일러 가열방식으로 강한 압력의 스팀 분사로 바닥의 미세 먼지 제거는 물론 찌든 때 제거와 살균 청소까지 가능하다. 다양한 노즐 구성으로 집안 살균 청소와 정수기, 비데, 아기장난감, 냉장고 등 살균이 가능하다. 특히, 원터치 먼지 비움으로 필터관리가 간편하며 미세먼지의 재 방출을 막기 위한 헤파필터도 장착돼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우니 건강관리 및 영양섭취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며 “린나이 스팀오븐을 이용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요리하여 가족의 건강을 돌보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