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의회, 제9대 전반기 원구성 개원식 행사 거행
상태바
부산 북구의회, 제9대 전반기 원구성 개원식 행사 거행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7.04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북구의회) 제9대 부산광역시 북구의회 전반기 원구성 개원식
(사진제공:북구의회) 제9대 부산광역시 북구의회 전반기 원구성 개원식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북구의회는 1일(금) 제256회 임시회를 열어 제9대 새 출발을 위한 전반기 의장, 부의장 및 각 상임위원장 등을 선출하고 개원식을 거행하였다.

지난 6월 1일 제8대 지방선거를 통해 등원하게 된 북구의회 의원들은 국민의 힘 7명, 더불어민주당 7명으로 여야 동수로 구성되어 최초 개원에 있어 다소 어려움이 예상되었으나, 계획된 1일 회기에 원만히 선거를 통해 원 구성을 이루어 냈다.

이번 의장단 선거 및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의장에 3선 정기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의장에 재선 김태식 의원(국민의 힘), 의회운영위원장에 초선 김기현 의원(국민의 힘), 행정복지위원장에 재선 김정방 의원(국민의 힘), 주민도시위원장에 재선 손분연 의원(더불어민주당), 윤리특별위원장에 초선 임성배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되었으며, 당선자들은 모두 의원 간 합심하여 구민의 대표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의장에 선출된 정기수 의원은 개원사에서 “제9대 북구의회는 제8기 민선단체장과 함께 구민의 복리 증진과 북구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와 책무를 안고 미래지향적 동반자적 관계로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구민의 사랑을 받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