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청양 문해(文解) 백일장.전통놀이 가을운동회
상태바
2014 청양 문해(文解) 백일장.전통놀이 가을운동회
  • 구소영 기자
  • 승인 2014.10.2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2014 청양 문해(文解) 백일장 및 전통놀이 가을운동회
충청남도 청양군이 주최하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동관, 이하 서울문예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한 ‘2014  청양  문해(文解)  백일장  및  전통놀이 가을운동회’가 지난 10월 24일 열렸다. 청양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문해 교실 학습자 및 교사 3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오전에는 문해백일장, 오후에는 전통놀이로 중심으로 한 가을운동회를 통해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백일장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에는 복금옥(운곡면) 씨가 선정됐다. 

초등 3단계 금상에는 이명옥(남양면) 씨, 초등 2단계 금상에는 남궁순희(청남면) 씨, 초등 1단계 금상에는 박근수(운곡면) 씨가 수상했고, 이외에도 각 단계별 은상 2명, 동상 2명, 장려상 2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이날 이색 수상자들도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최고령 특별상에 정정희(88·청양읍), 김일배(88·청남면), 박해순(88·청남면), 강정희(88·대치면) 씨 ▲다문화 이주여성 특별상에 김시은(30·청남면) 씨 ▲지도교사상에 이순옥(청양읍), 임영숙(장평면) 씨가 각각 수상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전은경 교수(평생교육청소년학과)는 “청양군은 성인문해교육이 어느 지자체보다 활성화되어 있으며, 특히 마을마다 찾아가는 문해교실은 전국에서 유명하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정규 종합대학교로 서울 소재의 문화예술특성화 대학교다.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시간 활용이 용이하고, 등록금은 일반 대학교의 1/3 수준이다. 실용음악학과, 연극영화과, 미용예술학과, 사회체육학과, 건축학과, 패션디자인학과, 실용미술학과, 모델학과, 예술경영학과의 문화예술계열과 한국언어문화학과, 호텔조리학과, 애완동물학과, 사회복지학과, 평생교육과, 상담심리학과, 실버산업학과의 사회문화계열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현재 정시모집의 지원자 몰림 현상을 방지하고, 수험생들에게 정시 준비 및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정시사전상담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02-2287-032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