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제9대 당선 의원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부산시의회, 제9대 당선 의원 오리엔테이션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6.1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광역시의회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광역시의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의회 사무처는 지난 6.1. 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47명의 지역구 및 비례대표 의원 당선인을 대상으로 14일(화) 2시에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리엔테이션은 당선의원 및 사무처 간부 전원이 참석하여 의정 종합안내, 부산시 기획조정실장의 시정현안 안내와 부산시교육청 김세훈 기획국장의 현안 안내, 이동호 의장 직무대리의 축사, 기념촬영, 특강, 청사견학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특강은 부경대학교 서재호 교수가 “제9대 부산시의회에 바란다”는 주제로 60분간 강연을 진행하고, 오리엔테이션의 마지막 순서로 청사 견학 및 전자회의시스템 시연 시간을 통해 제9대 의원이 맞이하는 첫 회기인 7월 중 제306회 임시회를 대비할 예정이다.

이동호 의장 직무대리는 “부산시의회가 개회한 지 올해 31년째로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의 화두에 서 있는 이 시점에 9대 의원님으로 당선되신 것을 한 번 더 축하드리며, 우리나라 지방자치 발전에 한 획을 긋는 역사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시의회는 7월 12일 제9대 의회 개원행사를 시작으로 제306회 임시회를 개회할 예정이다. 임시회는 7월 21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