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의원, 방위산업청 군피아 적폐 지적
상태바
문재인 의원, 방위산업청 군피아 적폐 지적
  • 함봉수 기자
  • 승인 2014.10.21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산 비리 원인, 군피아가 근본 원인이자 적폐

   
▲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함봉수기자)방위사업청 감사에서 방산 비리 원인, 군피아가 근본 원인이자 적폐로 주장하는 문재인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은 20일(월)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방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방위사업청 등에 대한 국정감사의 질의에서 "각군의 전력 부서에 근무했던 제대 군인이 방산업체에 취업하여 퇴직 다음날 취업하기도 하였다"면서 "방산 비리의 원인은 결국 군피아 문제가 가장 중요한 근본 원인이자 적폐"라고 주장했다.

 

   
▲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함봉수 기자)감사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이용걸(가운데) 방위사업청장

 이에 이용걸 방산청장은 제대 군인을 취업시키는 방산업체도 제어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업체에도 감점을 주는 제도에 고민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군피아 문제와 관련해선 "저희들이 갖고 있는 여러 가지 기밀이라든지, 업체선정 등의 과정에서 공정하게 하고, 퇴직한 전역자가 그런데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제도적으로 단절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직자윤리위 취업 시스템으로 2년 이내 취업이 제한된 업체가 많이 늘어나 종전보다 취업이 어렵게 될 것이고, 가는 사람만 문제가 아니라 취업시키는 방산업체도 제어시킬 필요가 있어 업체가 유인하지 못하도록 업체에 감점을 주는 제도를 고려 중"이라고 부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