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환경보전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환경보전 프로젝트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31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환경보전 프로젝트 실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환경보전 프로젝트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등학교(교장 박수자) 3학년 131명은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알·배·기 신기 에코 어벤져스 프로젝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의융합 프로젝트는 환경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생활 태도를 갖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소통과 공감 능력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다.

다양한 영상자료와 환경도서를 통해 학생 스스로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프로젝트의 필요성을 공감하게 되었으며 ▲학교뜰 환경 관찰 ▲나만의 지구 만들기 ▲환경사랑 퍼즐 만들기 ▲등굣길 시화전시회 ▲지구를 지키는 나만의 약속 ▲식물 기르기 ▲환경사랑 캠페인 ▲친구사랑 행복놀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 생각을 나눴다. 학생들은 일상에서 주도적으로 실천하고 배움의 주체가 되는 경험을 통해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배우게 되었다.

박수자 교장은 “학생들은 스스로 지킬 수 있는 환경 사랑 약속을 정하고 신기초의 에코 어벤져스가 되어 급식 잔반 줄이기를 실천하였고 가정에서도 빨대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가족회의를 하는 등 일상에서도 환경 지킴이로서 성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