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디지털 플랫폼 정부 울산’구현한다
상태바
울산시,‘디지털 플랫폼 정부 울산’구현한다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05.2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추진전략 수립 실천과제 발굴 전담팀(TF) 회의 개최
시정업무 전반 디지털 혁신 추진과 시민 삶 질 제고 기대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가 새 정부의 국정과제인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 정부 울산 전략’ 수립에 나선다.

울산시는 5월 24일(화) 오후 2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시와 울산과학기술원(UNIST), 울산연구원, 울산테크노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플랫폼 정부 울산 구현을 위한 전담팀(TF)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새 정부 국정과제의 체계적인 추진과 정보공유를 통한 유기적인 대응체계와 ‘디지털플랫폼정부 울산’ 전망과 실천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 울산’ 전략수립 계획 ▲공공 마이데이터 기반 민원서비스 추진계획, ▲ 로봇 업무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도입 추진상황, ▲통계포털 구축에 대해 보고하고 ▲새 정부 국정과제,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정부 전자문서지갑 개요 등 주요 정책정보에 대한 공유 및 부서별 역할과 실천과제에 대해 토의한다.

울산시는 회의를 통해 창의적인 행정 및 민원서비스 추진과제를 발굴하여 시정업무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행정 효율성과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추진전략을 수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승대 울산시 기획조정실장은 “산학연관이 참여한 협력체계를 통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