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티-철원군 보건소, “국내 보건소 최초 AI구강검진 서비스 시작”
상태바
큐티티-철원군 보건소, “국내 보건소 최초 AI구강검진 서비스 시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20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는 앱으로 AI구강검진을, 보건소는 웹으로 구강관리를
지역민의 구강건강관리를 웹-모바일 연동 서비스로 구강 건강 실태 파악
(사진제공:큐티티) 철원군보건소 홍보
(사진제공:큐티티) 철원군보건소 홍보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주식회사 큐티티와 강원도 철원군 보건소가 지역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구강건강관리 앱&웹서비스를 5월부터 시작했다고 18일(수) 밝혔다.

큐티티는 AI자가구강검진 앱 ‘이아포 모바일’과 앱과 연동되는 기관용 웹 솔루션 ‘이아포 퍼블릭’을 철원군 보건소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AI구강검진을 할 수 있으며 보건소는 지역민의 구강건강실태를 보다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보건소에 적용되는 이아포 퍼블릭은 지역민 구강증진을 위한 공공기관용 웹 기반 서비스로, 일반 이용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검진은 물론 보건소에서 발송한 구강문진을 전송받아 즉시 작성이 가능하고, 공공기관은 웹을 통해 문진 생성, 전송 및 관내 이용자의 구강 건강 데이터를 손쉽게 수집하여 군민 구강 건강 상태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사진제공:큐티티) 이아포모바일, 퍼블릭
(사진제공:큐티티) 이아포모바일, 퍼블릭

특히 지역 내 등록 기관, 성별, 연령별, 거주지 등의 대상자 분류를 통해 맞춤형 문진 전송이 가능하며 이를 기반으로 구강건강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다.

철원군 보건소는 공공기관 최초로 AI 구강검진 시스템을 공공보건 사업에 도입했으며 군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우선 시행하여 철원군 내 만 6세~18세 이하 어린이·청소년 구강 실태를 파악한다. 향후 구강사업과 연계하여 노인, 장애인, 군인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고태연 큐티티 대표는 “기존의 수기방식의 문진과 건강실태조사가 디지털로 간편화되어 빠르게 구강건강실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구강데이터 관리를 위한 절차가 대폭 축소되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할 것”이라며 “일반 이용자는 물론 의료취약지역이나 취약 계층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보다 좋은 혁신서비스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