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 본격 선거운동 돌입
상태바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 본격 선거운동 돌입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06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석준후보캠프)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 개소식 인사
(사진제공:김석준후보캠프)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 개소식 인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김석준 예비후보는 4일(수) 오후 3시 부산은행 범내골지점 3층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민선 3, 4대 부산시교육감으로 재직하면서 진보교육감도, 보수교육감도 아닌 부산교육감이라는 생각으로 오직 우리 아이들만 보고 달려왔다”며 “그동안 쌓아온 여러 성과와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교육을 확실하게 도약시키고, 미래교육으로의 대전환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그런데도 상대후보는 아직도 보수니, 진보니, 낡은 프레임을 짜고 색깔논쟁을 일삼으며 과거로 회귀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교육에는 진보도 없고, 보수도 없다. 오직 좋은 교육을 위한 비전과 정책, 헌신만이 요구될 뿐”이라고 강조하고 “부산시교육감으로 재임하며 실력있고 든든한 교육감으로 검증된 저에게 다시 한번 부산교육을 맡겨주시면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에 따라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교육이 희망이 되는 부산‘, 학부모님들의 걱정이 없는 부산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제공:김석준후보캠프) 개소식 시루떡 절단
(사진제공:김석준후보캠프) 개소식 시루떡 절단

개소식에는 정순택 전 부산시교육감,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예비후보, 강재철 부산교총 회장, 안종훈 한국인공지능협회 전문위원, 성향숙 전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부산가톨릭대 교수)이 참석했다. 또 도우경 부산장애인부모회장, 천정국 전 부산시교육청 교육국장, 조갑룡 전 부산영재교육진흥원장, 이명곤 노무현재단 부산지역위원회 공동대표, 이영애 부산유치원연합회장, 윤제덕 부산학원총연합회장 등 각계 대표와 지지자 1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개소식은 전 부산MBC 손지현 아나운서의 사회로 축사, 응원 메시지, 후보 말씀, 공경자 작가의 그림책 낭송, 후보자 소개영상 ’꿈을 꾼다‘ 상영, 시루떡 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문을 연 ‘김석준 캠프’는 겸손한 자세로 선거운동에 임하고, 공직선거법을 철저히 준수하며 ‘깨끗한 선거’를 치르기로 했다. 특히 진보・보수, 좌・우 구분 이념대립을 배격하고 철저한 정책선거를 펼치기로 했다.

김 예비후보는 동항초, 동아중, 부산고, 서울대(사회학 학사, 석사, 박사)를 졸업하고 지난 1983년부터 31년간 부산대학교 사범대 교수로 재직했으며, 민선 3, 4대 부산시교육감을 맡아온 39년 경력의 교육전문가이다. 그는 재임 중 학교 건물과 교실을 바꾸는 공간혁신, 수업방법과 평가방법 혁신, 유치원과 초·중·고 무상급식 완성, 초·중·고 무상교육 실현, 전국 교육청 청렴도 평가 1위 달성 등 부산교육의 기반을 튼튼하게 다졌다. 그 결과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우수에 선정되는 등 부산교육을 크게 도약시킨 합리적 개혁교육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