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공공기관 지방이전 균형발전 촉진 중요 역할, 지방이전 추진 필요”
상태바
한덕수 “공공기관 지방이전 균형발전 촉진 중요 역할, 지방이전 추진 필요”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4.2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회재 의원 “지역균형발전 위한 공공기관 지역이전 빠른 시일 내에 추진되길”

[국회=글로벌뉴스통신]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23일 한 후보자 측은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에게 제출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서면질의 답변서에서 “공공기관 지방 이전은 지역 균형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보고 있다”며 “초광역협력과의 시너지, 기존 혁신도시 활성화, 구도심재생과의 연계, 지역산업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회재 국회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회재 국회의원.

그는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로드맵이 무엇이냐는 질의에는 “광역 메가시티와 스마트 강소도시 연계 및 육성, 권역별 글로벌 혁신 특구 조성, 지방대학 발전 생태계 조성 등을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실질적인 지역균형발전의 성과를 만들어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예타면제요건을 강화하는 것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는 “여비 타당성 면제제도가 균형발전 등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면서 운용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김회재 의원은 “지역균형발전은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을 좌지우지할 시대적 과제”라며 “공공기관 지역 이전이 빠른 시일 내에 추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실질적인 지역균형발전의 성과를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재정적, 행정적 지원은 물론,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지역 본사제’ 등도 추진돼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