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신기초,‘책 피고 꽃 피고’ 독서행사로 학생들 웃음꽃
상태바
군포신기초,‘책 피고 꽃 피고’ 독서행사로 학생들 웃음꽃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2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신기초,‘책 피고 꽃 피고’ 독서행사로 학생들 웃음꽃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신기초,‘책 피고 꽃 피고’ 독서행사로 학생들 웃음꽃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등학교(교장 박수자)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기념해 4월 20일(수) 부터 4월 22일까지 3일간 전교생 825명을 대상으로‘책 피고 꽃 피고’ 독서 행사를 도서관과 각급 교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독서 행사는 ‘나도 필경사’, ‘낙서가 예술이 되는 상상’,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영상매체에는 없는 종이책만의 매력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대추 한 알>, <시간을 굽는 빵집>, <괴물의 숲> 세 가지의 작품성이 뛰어난 책을 학년별로 선정하여 학생들이 직접 감명 깊은 문구를 필사하는 ‘나도 필경사’ 프로그램, 냄비나 수도꼭지 등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사물을 소재로 상상력을 발휘하여 나만의 작품으로 탄생시키는‘낙서가 예술이 되는 상상’ 프로그램, 내가 생각하는 종이책의 매력을 작성해보고 아날로그 감성을 느껴보는 프로그램 등 행사 첫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눈길 끌었다.

학생들은 그동안 코로나로 제한되었던 도서관을 마음껏 드나들며 즐겁게 독서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특히 책 속 문구를 필사하는 활동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책을 읽어보고 싶은 욕구가 생겼다고 전했다.

박수자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된 학교 독서문화를 살리고자 학년별 수준에 맞는 독서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책과 함께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