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동법학회 2014년 국제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노동법학회 2014년 국제학술대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9.26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쟁의행위와 책임 주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은수미 국회의원 소개로 국제학술대회를 열었다.
9월26일(금)오전9시30분-오후5시50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한국노동법학회(박수근 회장),서울시립대학교 법학연구소(노상현 소장)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2014 국제학술대회가 열렸다.

"쟁의행위와 책임"(Industrial Action and Liability)을 주제로 제1부 사회는 조임영(영남대)교수가 진행하였다.

제1부 사회는 하경효(고려대)교수가 진행하였다.

제1발표는 독일의 쟁의행위와 책임을 Wolfgang Daubler(Bremen University)교수가 발표하였고, 토론에는 유성재(중앙대)교수가 하였다.

제2발표는 프랑스의 쟁의행위와 책임을 Emmanuel Dockes 교수가 발표하였고, 토론에는 조용만(건국대)교수가 하였다.

제2부는 이철수(서울대) 교수가 진행하였다.

제3발표에는 영국의 쟁의행위와 책임을 Keith Ewing  교수가 발표하였고, 토론에는 심재진(서강대)교수가 하였다.

제4발표는 일본사례 쟁의행위와 책임을 나카쿠보 히로야가 발표하였고, 토론에는 강성태 (한양대)교수가 하였다.

제5발표는 한국의 쟁위행위와 책임을 조경배 (순천향대)교수가 발표하였고 ,토론에는 한국 권혁(부산대)교수, 독일Daubler 교수, 영국Ewing 교수,프랑스  Dockes 교수, 일본 Nakakubo교수가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