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이디어,발명 뮤직비디오 제작
상태바
당신의 아이디어,발명 뮤직비디오 제작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9.21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특허청)
특허청(청장 김영민)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발명과 창의적 아이디어 확산을 위한 뮤직비디오 사용자 제작 콘텐츠(이하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특허청이 올해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지식재산 존중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뮤직비디오의 형식을 통해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발명으로 만드는 지식재산이 세상을 바꾼다는 의미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참여 방식은 특허청 직원이 작사, 작곡한 ‘아이디어 송’의 가사와 음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뮤직비디오 UCC를 제작하는 것이다.

 

   
▲ (사진제공:특허청)
특허청은 참여율을 높이기 위하여 뮤직비디오 UCC 영상에 사용할 음원(BGM)과 마지막 장면(Ending Cut)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김영민 청장과 특허청 직장인 밴드 ‘플레이아데스(회장 김태만 기획조정관)’가 음원을 편곡하여 녹음․촬영한 뮤직비디오도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kipoworld)와 블로그(blog.daum.net/kipoworld)로 22일(월)부터 공개하여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응모분야는 ▲창작 영상 ▲개사 및 편곡 영상 ▲패러디 영상 ▲애니메이션 영상부문이며, 모두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지원서와 응모작품을 다음 달 6일까지 전자우편(kipoworld@hanmail.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평가와 누리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며, 최우수(1점) 300만원, 우수(2점) 100만원, 장려(4점) 50만원의 상금을 각각 지급한다.

 수상작은 유튜브에 공개하며, 일정 조회 수를 넘은 뮤직비디오 UCC 제작자에게는 러닝개런티(Running Guarantee)로 최대 50만원까지 추가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최종 선정된 UCC는 신문ㆍ방송 소개, KTX․지하철 홍보 등 특허청 영상 홍보물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허청 정연우 대변인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지식재산이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인식되고 지식재산 존중문화가 널리 확산되었으면 한다.”라고 하면서, “음원과 마지막 장면을 제공하는 만큼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개사곡이나 참신한 뮤직비디오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10월말 있을 예정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 또는 블로그 ‘아이디어로 여는 세상(blog.daum.net/kipo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