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올해 5310억 원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음성군, 올해 5310억 원 투자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2.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 충청북도, 미원스페셜티케미칼(주) 투자협약 체결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 충청북도, 미원스페셜티케미칼(주) 투자협약 체결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음성군은 올해 시작과 함께 현재 5310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일) 밝혔다.

군은 최근 에너지 경화수지 첨가제 및 전자재료용 소재 제조를 위해 인곡산업단지에 대규모로 투자하는 미원스페셜티케미칼(주)를 포함해, 전자부품을 제조하는 기업까지 대규모 투자협약을 끌어내 벌써 5천억원이 넘는 투자를 유치하고 623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군에게 2021년은 특별한 한해였다. 단순히 4조 3천억원이라는 투자금액을 넘어 ㈜디비하이텍, 한화솔루션(주), 바이오플러스(주) 등 유수의 기업 유치로 첨단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고, 경제위기 극복의 원동력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토대로 2030 음성시 건설의 주춧돌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군은 그간의 성과에 이어 올해는 국가 핵심전략기술과 5대 신성장산업(△신에너지 △자동차물류 △뷰티헬스 △지능형부품 △기후환경농업) 유치에 전력을 다해 미래 성장기반 구축을 통한 2030 음성시 건설의 대전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년 연속 도내 투자유치 최우수기관이라는 타이틀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 중심지로서의 입지를 굳힌다는 포부다.

유승희 기업지원과장은 “투자유치는 경제성장의 필수 요소이고, 경제성장은 다시 투자유치의 요인으로 작용해 선순환 구조를 형성한다.”며, “이러한 선순환 구조 정착을 통한 2030 음성시 건설을 위해 경제 활성화에 속도를 내며 전략적인 투자유치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