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 대한민국의 이름을 빛낸 자랑스러운 8인
상태바
세계에 대한민국의 이름을 빛낸 자랑스러운 8인
  • 배점희 기자
  • 승인 2014.09.18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이자스민 의원)
이자스민 의원이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태극기 기수단으로 참석한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이자스민 의원은 오는 19일(금) 오후 6시부터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진행되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식 때 3부 공식행사인 개최국 국기 입장식에 동참한다.

한국 최초의 귀화인 국회의원인 이 의원은 지난 6월 ‘인천아시안게임 다문화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홍보대사로서 ‘소통과 화합, 나눔과 배려’라는 대회 이미지에 걸맞게 모든 아시아 나라가 함께한다는 화합의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다문화 가치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해 왔다

이번 국기 입장식은 세계에 대한민국의 이름을 빛낸 자랑스러운 8인의 이름으로 대한민국에서 시작되는 평화의 염원을 담아 태극기를 들고 입장하는 의식이다.

이자스민 의원 외에도 아시아 최초로 히말라야 완등에 성공한 산악인 엄홍길과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여자 골프스타 박세리, 서울아시안게임 육상 3관왕 임춘애,아덴만의 영웅 석해균 선장과 배우 현빈, 발레리나 강수진도 함께 태극기를 든다.

이 의원은 “45억 아시아인을 하나로 모으게 될 국가적인 큰 행사에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에 이어 개막식 기수단으로 참석하게 되어 영광이다”면서 “인종과 국경을 넘어 스포츠로 하나가 되어 인천 아시안게임이 성공리에 개최되기를 기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