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동네 병·의원에서도 코로나19 진료
상태바
김해시, 동네 병·의원에서도 코로나19 진료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2.0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는 지난 3일부터 코로나19 유증상자는 동네 병·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비롯한 코로나19 진료가 가능해졌다고 4일(금) 밝혔다.

코로나19 진료 동네 병·의원사업은 지역사회 의료기관 중심 코로나19 대응체제로 전환되면서 추진되는 정책으로 발열 등 호흡기 증상자가 동네 의료기관에서 검사부터 재택치료까지 할 수 있는 체계이다.

4일 현재 김해지역은 총 50개 의료기관이 동네 병·의원사업에 참여 신청을 했고 7일까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접수가 이뤄진다.

(사진제공:김해시) 동네 병·의원에서도 코로나19 진료
(사진제공:김해시) 동네 병·의원에서도 코로나19 진료

동네 병·의원사업 첫날인 지난 3일 19개 동네 병·의원에서 유증상자 신속항원검사가 시작되었으며 양성일 경우 자체적으로 PCR검사(유전자증폭검사)를 진행하거나 선별진료소로 PCR검사를 의뢰한다.

김해시는 코로나19 확진자의 재택치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이 5개 종합병원으로 한정되어 있었으나 여기에 기존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된 6개 의료기관과 동네 병·의원이 합류하면서 재택치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동네 병·의원에서 코로나19 진단부터 치료까지 가능해졌으니 증상이 있는 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동네 병·의원을 찾아 조기에 진단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진료 병·의원과 호흡기전담클리닉 목록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과 코로나바이러스-19 누리집, 포털사이트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