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수도사업본부, 수돗물 수질 관리 지속적 ‘강화’
상태바
울산상수도사업본부, 수돗물 수질 관리 지속적 ‘강화’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02.0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원수 119항목, 정수 223항목 검사
수질분석장비 구입 및 모니터링 지점 추가 실시도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도희)가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자 수질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먼저 상수도사업본부는 법정항목과 함께 미규제 미량유해물질을 매년 자체검사항목에 추가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이 결과 지난 2016년 원수 91항목, 정수 183항목에서 2022년 올해는 원수 119항목, 정수 223항목까지 수질검사 항목이 확대됐다.

특히 정수는 먹는 물 수질기준 60항목, 환경부감시 29항목, 자체감시 134항목 등 총 223항목에 이른다.

올해 상수 원수 및 정수 수질검사에 추가한 항목은 방수 및 방유 목적으로 카펫, 종이, 섬유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과불화합물 2종 과불화펜탄산, 과불화부탄술폰산이다.

또한 상수도사업본부는 향후 지속적인 수질검사 항목 확대와 검사 결과의 신뢰도 및 업무효율성 향상을 위해 4억 27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기체크로마토그래피질량분석기와 수질자동분석기 등 최첨단 수질분석 장비 5대를 구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회야댐 상류하천의 수질오염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자 2지점을 추가했으며, 매월 실시하는 가정 수도꼭지 수질검사도 2지점 추가하여 실시한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만들기 위해 법정 수질검사 항목은 물론, 감시항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