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고위기청소년 지도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상태바
김해시, 고위기청소년 지도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2.0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고위기청소년 지도자 역량강화교육
(사진제공:김해시) 고위기청소년 지도자 역량강화교육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월 3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관내 고위기청소년 지도자 32명에게 ‘변증법적행동치료(DBT) 개관 및 기술훈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고 6일(월) 밝혔다.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발달하는 과도기의 단계로 신체ㆍ정서ㆍ환경변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져 스트레스 상황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청소년들의 우울과 불안, 자해 등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이에 최일선에서 고위기청소년을 상담하는 지도자를 대상으로 ‘변증법적행동치료’ 비대면 교육을 실시하여 마음챙김, 위기생존 기술, 정서조절 기술 등을 배우고 청소년의 어려움을 수용하면서도 적절한 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를 도모하였다.

교육 참가자는 “고위기청소년 상담에서 어려움을 많이 느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훈련을 받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박종주 센터장(여성가족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청소년들이 청소년기에 겪는 심리적 고통에서 벗어나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을 기대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