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노후 국유건물 환경개선 공사현장 안전 점검
상태바
캠코, 노후 국유건물 환경개선 공사현장 안전 점검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2.0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캠코) 국유건물 환경개선 공사현장 특별 안전점검
(사진제공:캠코) 국유건물 환경개선 공사현장 특별 안전점검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직무대행 신흥식)는 홍영 캠코 국유재산본부장이 시공사, 감리업체 관계자 등과 함께 1일(수) 대전시 문평동(舊 대덕경찰서) ‘국유건물 환경개선 공사’ 현장에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노후 건물 내 작업으로 인한 중대재해 등 안전사고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고, 캠코의 건설현장 ‘안전 최우선 원칙’ 실천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진제공:캠코) 환경개선 공사현장 특별 안전점검
(사진제공:캠코) 환경개선 공사현장 특별 안전점검

현장에서 발암물질인 석면 해체 및 제거 공사가 진행 중인 만큼, 홍영 캠코 국유재산본부장은 기본 안전시설 및 근로자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현장 간담회를 열어 안전사고 예방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캠코는 국유재산 활용도와 경제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후화된 옛 대덕경찰서 건물에 대한 환경개선 공사(2021.11.12.∼2022.02.09.)를 시행하고 있으며, 공사 완료 후에는 대전광역시에서 ‘로봇·드론 지원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홍영 캠코 국유재산본부장은 “노후건물 공사현장에는 예상치 못한 위험요인이 있어 작은 방심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캠코는 공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근로자 보호와 국민 생활안전을 위해 세심한 주의와 경각심으로 안전 최우선 가치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