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보조금24 서비스 활용 집중홍보
상태바
이천시, 보조금24 서비스 활용 집중홍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1.0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글로벌뉴스통신]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행정기관 방문 없이 맟춤형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보조금24’ 서비스 활용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보조금24’는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맞춤 안내 서비스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기관별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않고 정부24 포털(www.gov.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각종 수혜서비스의 존재를 알지 못하거나 서비스 지원 대상 적격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워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보다 많은 국민이 공공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조금24 서비스를 마련해 지난 4월부터 시행 운영 중이다.

‘보조금24’는 정부24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 동의를 거치면 누구나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용이 어려운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온라인 서비스와 동일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현재 305개의 중앙부처 서비스가 안내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지자체 제공 서비스까지 포함해 약 6,000여 종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수많은 사업을 시민이 모두 알기란 쉽지 않다.”며 “보조금24 서비스를 통해 행정·복지 사각지대 없는 이천시 조성에 힘써 시민들이 신청이 가능한 정부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