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원, ‘제35회 안양만안문화제’ 온라인 개최
상태바
안양문화원, ‘제35회 안양만안문화제’ 온라인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0.1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문화원)안양문화원, ‘제35회 안양만안문화제’ 온라인 개최
(사진제공:안양문화원)안양문화원, ‘제35회 안양만안문화제’ 온라인 개최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문화원은 문화의 날을 맞이해 오는 16일(토) 안양문화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35회 안양만안문화제’를 개최한다.

안양만안문화제는 1986년 안양시의 문화적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의 정서 함양을 위해 향토종합문화축제로서 안양시 발전의 뿌리이자 대표적인 문화재인 만안교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이번 행사는 ‘안양의 전통·문화를 잇다’라는 주제로 안양의 전통과 문화를 시민과 잇고 가치를 이어나가기 위해 기획됐으며 전통혼례 재현, 안양의 지역문화유산인 안양만안답교놀이, 수리산 산신제, 안양검무 등의 문화공연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촬영을 진행했으며 10월 13일 행사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시사회를 거쳐 완성된 영상을 오는 16일 안양문화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상시 공개할 예정이다.

본 행사를 주최한 전풍식 안양문화원장은 “비록 비대면으로 시민 여러분을 찾아뵙게 됐지만,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슬기로운 문화생활을 함께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