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1년 신규 임용예정자 교육' 실시
상태바
청주시 '2021년 신규 임용예정자 교육' 실시
  • 신욱 기자
  • 승인 2021.09.26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새내기 공무원 맞춤형 교육
(사진제공:청주시)2021년 신규 임용예정자 교육
(사진제공:청주시)2021년 신규 임용예정자 교육

[청주=글로벌뉴스통신]청주시는 24일 2021년 신규 임용예정자 224명을 대상으로 기본소양 교육 및 빠른 공직생활 적응을 위한 ‘2021년 신규 임용예정자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합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공직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청주시정에 대한 기본 이해와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공직자로서 기본적인 소양 함양 및 전산 시스템 교육 등 행정 현장에서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으로 공직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되었다.

특히, 한범덕 청주시장은 ‘청주 역사와 미래’ 특강에서 4차 산업혁명, 코로나19 등 행정환경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청주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청주시 미래의 주역인 신규 임용예정자들이 공직자로서 열정을 갖고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한 시장은 신규 임용자들에게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의 가치를 되새겨보고 청주시 공무원으로서 내가 만들어 갈 청주의 미래를 머리와 가슴속에 그려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교육에 참석한 새내기 공무원은 “공직생활 시작에 앞서 이번 교육이 실질적으로 청주시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고, 특히 선배 공무원들의 강의와 조언 그리고 아낌없는 응원이 인상 깊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신규 임용예정자들의 희망찬 앞날을 응원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기초적인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청주시 주요 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앞으로의 공직생활의 좋은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