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문재인 대통령,언제까지 엇박자 행보할 거냐?"
상태바
안상수,"문재인 대통령,언제까지 엇박자 행보할 거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8.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안상수국민의힘대선경선후보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안상수국민의힘대선경선후보

[서울=글로벌뉴스통신]안상수 국민의힘 대선경선후보(민선3,4대 인천광역시장, 전 3선 국회의원)는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한미연합훈련을 두고 한 발언에 대해 문재인 정부가 입장을 분명하게 밝히지 않자 “언제까지 엇박자 행보”할 거냐며 일침을 가했다.

안 후보는 지난 3일 자신의 SNS 페이스북 계정에 문재인 대통령을 언급하며 “언제까지 엇박자 행보를 하실 거냐”는 글을 올렸다.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은 지난 1일 담화에서 한미연합훈련을 앞두고 “북남관계의 앞길을 더욱 흐리게 하는 재미없는 전주곡이 될 것”이라고 했다. 8월에 예정돼있는 한미연합훈련의 사실상 중단을 요구한 발언이다.
  
안 후보는 이에 “한미연합훈련을 두고 한 협박”이라며 정부가 입장을 분명하게 밝히지 않자 “북한의 이 한마디에 국가안보를 내팽개치고 꼼짝달싹 못 하는 무능한 문재인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안 후보는 “엇박자도 이런 엇박자가 없지 않습니까?”라며 “국민들의 불안감만 가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매번 어물쩍 넘어갈 생각만 하지 말고, 대북정책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히라”며 “작년 해양수산부 공무원 북한 피살사건도 ‘월북’으로 몰아가면서 자국민은 나몰라라하고 북한 안아주기만 하더니...”라고 했다.

끝으로 “그 특유의 침묵으로 일관하는 문재인 대통령님, 제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정신 차리고 행동하시길!”이라고 문 대통령을 직접 언급해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