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장난감병원
상태바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장난감병원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02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장남감병원 토이스토리 교육
(사진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장남감병원 토이스토리 교육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장난감병원 토이스토리는 이름 그대로 장난감을 고쳐주는 병원으로써 청소년들이 장난감 수리를 배우고 지역에 재능을 기부하는 활동이다.

사람이나 동물을 치료하는 병원처럼 장난감병원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고장 난 장난감의 증상을 확인한 후 진단명을 확정하고, 상황에 맞는 수리를 한다.

2019년 ‘나눔시민프로젝트 라온울림’으로 시작하여 2021년 현재 ‘장난감병원 토이스토리’로서 뚝딱 장난감 수리연구소와 연계하여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장난감을 수리하는 새로운 진로·직업체험 과정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특기를 개발할 수 있다. 또 직접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들을 발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주체가 된다.

장난감병원 토이스토리는 지난 4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참여 청소년들이 장난감 수리방법을 배워나가고 있다. 앞으로 수리교육과 실습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역량을 늘리고, 하반기에는 교육을 마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수리가 필요한 장난감을 직접 수리하는 재능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