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오금초, 나랑 함께 만들고 놀아볼까?
상태바
군포 오금초, 나랑 함께 만들고 놀아볼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02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 오금초, 나랑 함께 만들고 놀아볼까?
(사진제공: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 오금초, 나랑 함께 만들고 놀아볼까?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 오금초등학교(교장 연영만)는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창의융합 축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다양한 학문이 융합(STEAM)된 체험 중심의 탐구활동을 진행하며 수학과 과학에 대한 개념 및 원리를 체득했다.

특히, 참가하는 학생들의 창의성이 발현될 수 있도록 축제 분위기로 운영됐으며, 과학·수학을 중심으로 예술, 생태, 진로 등을 연계한 다양한 주제의 융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오금초는 학생의 수준을 고려하여 저학년은 놀이 중심으로, 고학년은 원리와 탐구 중심으로 원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1학년, 자석의 원리와 성질 이해 ▴2학년, 자외선 야광팔찌 속에서 과학의 원리 찾기 및 생태환경 프로그램 ▴3학년, 눈으로 배우는 분수 활동 및 신재생 에너지 탐구 ▴4학년, 생활과 관련된 과학원리 ▴ 5학년, 코딩과 알고리즘 ▴6학년, 로봇과 신재생 에너지 등 학년별 맞춤 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과학과 수학이 적용된 사물의 원리를 배웠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최○○ 학생은 "평소에 우리 주변에 태양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태양광 변신 로봇을 만들면서 태양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변하는 것을 실제로 체험했다”면서 “이 활동을 통해 과학이 나와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닌 우리 주변에 있다는 것을 느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연영만 교장은 “이번 창의융합 축제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소양과 수학적 사고력을 기르고, 미래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