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공정률 90%’ 금샘도서관 올가을 만난다
상태바
부산 금정구, ‘공정률 90%’ 금샘도서관 올가을 만난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2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정구) 금정구 금샘도서관 - 조감도
(사진제공:금정구) 금정구 금샘도서관 - 조감도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의 새로운 문화·지식·정보 놀이터인 ‘금샘도서관’이 오는 10월 개관을 앞두고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해 5월 예산 188억 3300만 원(국비 77억 3300만 원·시비 51억 7000만 원·구비 59억 3000만 원)을 들여 산성터널 연결도로인 윤산터널에 착공한 금샘도서관은 지난 10일 기준 공정률 90% 이상을 기록하며 순조롭게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7월 준공해 8월부터 개관 장서 구입 및 비치, 도서관 정보화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연면적 7835.53㎡에 지하 3층 지상 3층 규모의 금샘도서관은 산을 거닐며 책을 읽는 모습을 표현한 ‘독서 여유산(讀書如遊山)’을 주요 콘셉트로 전형적인 도서관 외관을 탈피해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어진다.

지상에는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 멀티미디어실, 문화교실, 강당, 갤러리 등이 들어서고, 지하 2‧3층에는 공영주차장이 들어서 인근 주택가 주차난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개관 이후 어린이․청소년․성인 대상 다양한 강좌 운영 및 북 콘서트, 특별기획 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금정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금샘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을 위한 지식정보센터, 평생교육센터, 생활편의센터의 구실을 할 복합체험도서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라며 “관내 작은도서관과 더불어 문화와 교육의 중심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