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512" 영화, 온 국민의 힘으로!
상태바
"독도 512" 영화, 온 국민의 힘으로!
  • 김서정 기자
  • 승인 2014.07.2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독도수호영화사) "독도 512" 영화 포스터
5천만 국민 영화! “독도512 ”

(사)독도수호시민단체총연합에서 제작지원하고 ㈜독도수호영화사에서 제작하는 5천만 국민 영화 “독도512”가 국민성금모금에 의해 크랭크인 했다. 

 제국주의적 망상과 독도에 대한 침탈야욕을 끝내 버리지 못하는 일본의 만행을 더 이상 지켜 볼 수 없어 독도를 수호 하고자 하는 국민적 공감대 형성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이번 “독도512”영화는 일본극우단체로부터 독도를 무력으로 점거 당한다. 대한민국의 독도가 국제사회 분쟁지역으로 떠오르게 하려는 일본의 음모에 말려들지 않기 위해 정부는 고심한다. 그 시각 생존권을 박탈당한 어민들 중심으로 독도를 되찾고자 고군분투를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랜 준비 기간을 통해 수면위로 떠오른 영화 “독도512” 그 중심에는 정영철 명예총감독(대조영, 해신, 불멸의 이순신, 무인시대, 제국의 아침, 태조왕건 등), 신승호 총감독(만추, 불새, 고교얄개, 애마부인, 지옥의 링 등)은 100여 편의 작품을 기획·제작한 충무로 베테랑 기획제작자 출신이다. 원진 감독 역시 조폭마누라1· 2와 용의자 등을 감독했다. 김단우 대표감독은 이번“독도512”영화 시나리오를 직접 집필했고, 기존의 영화와는 달리 철저한 역사적 고증과 흥행성을 접목한 야심찬 작품이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독도512“ 영화는 국내최초 국내1위 크라우드펀딩 플렛폼인 오퍼튠(opportune)을 통해 야심차게 국민성금으로 제작된다. 순수 제작비 35억은 이번 “독도512”영화 프로젝트 중 후원형과 투자형으로 1차 10억원을 목표로 하고, 나머지 금액 25억은 개인과 기업에서 투자를 받을 예정이다.

 이정찬 대회장과 주종복 사무총장은 지난 2월 28일 청계광장에서 열린 (사)독도수호시민단체 총연합 창립식에서 국민성금 모금을 통해 “독도” 영화를 제작지원 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공약을 지키기 위해 영화 “독도512”후원자들에게는 차후 리워드(보상)로 영화티켓을 증정한다. 후원은 1천원부터 무제한이며 투자는 1인 5만원부터 1억까지 가능하다. 수익배분은 투자자들에게는 리워드로 영화티켓 증정 및 영화종영일로부터 3주 이내에 흥행에 따라 투자 원금과 수익금을 돌려준다.
 
 “독도512“ 영화는 국내최초 국내1위 크라우드펀딩 플렛폼인 오퍼튠(www.opportune.co.kr)을 통해 국민성금으로 하고 이번 “독도512”영화 프로젝트 중 후원형과 투자형으로 1차 1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디션개최안내

일시 : 2014년 8월 13일[수] 오후 1시 30분
장소 : 충무로 명보아트홀(구,명보극장)내 가온홀(서울시 중구초동 18-5)
       (3호선- 을지로 3가역 8번출구 충무로 방향)
주최 : ㈜독도수호영화사 
주관 : (주)SCM엔터테인먼트/(주)소리엔터테인먼트
제작지원:(사)독도수호시민단체총연합
후원 : 경상북도, 울릉군, 해양안전본부,(해양경찰청) 한국교총,  (사)한국영화배우협회, (사)한국뮤직비디오협회, (사)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사)전국지역신문협회

라이센스 에이전시: 북앤더빈스톡
협찬사:  ㈜오케이션, ㈜아리랑힉스, 루마루(커피앤 도너츠) ,파인트리iceo실전마케팅연구소, 희망제작소 SAY DOKDO,랑화장품 ㈜크레프트21,(날씬한라미) 등이 협찬한다.

*자세한 지원방법은 영화“독도512”홈페이지 또는www.독도512.kr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