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 정기회의 실시
상태바
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 정기회의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5.18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넓은 세상을 향한 청소년의 목소리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5일, 울진군청소년수련관에서 제17기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제16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정기회의를 각각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를 근거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이며, 현재 14명의 참여위원이 활동 중이다.

(사진제공:울진군)더 넓은 세상을 향한 청소년의 목소리 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 정기회의 실시
(사진제공:울진군)더 넓은 세상을 향한 청소년의 목소리 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 정기회의 실시

이날 회의에 앞서「함께 생각하는 청소년참여활동에 대한 교육」을 받고, 이후 정기회의는 지역 청소년 의견수렴, 청소년참여위원회 홍보를 위한 방안 마련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를 두고 13명의 운영위원이 위촉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청소년수련관의 활성화와 홍보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 청소년수련시설 환경 및 편의시설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였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청소년참여기구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권리의식을 갖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위원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