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전람 제56회 MBC건축박람회 개최!
상태바
동아전람 제56회 MBC건축박람회 개최!
  • 이영득 기자
  • 승인 2021.05.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건축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대표 전시회!
자기부상열차기술 적용 '중문' 눈낄!

[경기=글로벌뉴스통신]박람회 전문기업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56회 MBC건축박람회」가 5월 6일부터 9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열렸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이영득기자)동아전람 제56회 MBC건축박람회 전경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이영득기자)동아전람 제56회 MBC건축박람회 전경

㈜동아전람은 20여년간 축적 된 박람회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타 전시에 비해 최신 동향에 맞는 건축 및 인테리어 시장업계의 트렌드를 한 곳에서 살펴 볼 수 있도록 펼쳐졌다.

이번 박람회는 수준 높은 건축ㆍ인테리어 전문가외 현장에서 상담을 통해 소비자 개개인의 욕구를 맞출 수 있는 질 높은 전시회 관람을 가능하게 했다. 상담시 코로나19 전파에 대비하여 전염병 전파 가능성을 줄일 수 있는 마스크착용 및 가림막 설치를 권장하였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이영득기자)국내 최초로 자기부상열차 기술을 응용한 자동 중문을 개발한 알루인터(주) 부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이영득기자)국내 최초로 자기부상열차 기술을 응용한 자동 중문을 개발한 알루인터(주) 부스

자기부상열차 기술(Linear motor) 중문에 들어오다.
국내 최초로 자기부상열차 기술을 응용한 자동 중문을 개발한 알루인터(주)(대표이사 구노림)에 관심이 집중되었다.

▲無회전모터!  ▲無기어박스!  ▲無구동벨트!

알루인터(주)는 한양대학교(ERICA)와 산학협력하여 자동문용 리니어모터를 개발하고 있으며 3중도어 자동문 (3연동), 한방향 슬라이딩 도어 (편개), 양방향 슬라이딩 도어(양개) 에 적용, 생산하고 있다. 

*제품들의 특징

1) 30만회 테스트를 통한 내구성 품질 검증, 지속적인 테스트 진행 중
2) 벨트 및 풀리와 같은 동력 변환 구조 없앤 직접 자기견인 방식으로 부품 수명과 상관없이 일체적인 신뢰성을 가지는 구조
3) 기어박스와 벨트가 없어지면서 구현된 저소음, 저 분진으로 청결한 환경 구성
4) 사용자의 핸드폰과 연동 가능한 IoT 탑재(블루투스 통신)
5) 기존 자동문의 엔진 박스 대비 획기적으로 개선한 오퍼레이터 박스 크기 (자사의 슬라이딩 도어 오퍼레이터 프레임 53mm x 63mm)
6) 전원이 차단 되었을 때 대피가 수월하도록 작은 힘으로 수동 개폐 가능
7) 대기시 5W, 풀로드시 100W 소모하는 저전력
8) 구간 별 가속, 감속 구간 지정으로 부드럽고 안전한 개폐
9) 바운스 토크 약 10N 미만으로 끼임 및 충돌시의 안전 사고 발생 감소
10) 약 40dB 이하의 개폐소음(경쟁사의 제품보다 더욱 조용한 운전시의 소음)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이영득기자)알루인터(주) 구노림대표가 엔지니어 및 마케터와 기술 미팅을 하고 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이영득기자)알루인터(주) 구노림대표가 엔지니어 및 마케터와 기술 미팅을 하고 있다.

알루인터㈜의 우재형 이사는 “탄탄한 설계기술과 정밀한 가공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초슬림 알루미늄 도어를 개발 출시하여 현재의 중문시장 트렌드를 선도해왔으며, 기존의 하드웨어 개발 능력을 갖춘 기업부설 연구소와 함께 모터 업계에 종사한 이력이 있는 구노림 대표이사의 진두지휘로 모터를 포함한 전기ㆍ전자 개발 능력을 발휘하여 신개념을 가지는 제품 ‘자기부상 자동문 오퍼레이터'를 개발하여 출시하였습니다. 알루인터㈜는 제품의 외형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조립 볼트 하나까지도 직접 개발 적용하여 제품의 가치와 품질 면에서 대한민국 최고 수준이라고 자부하고 있으며, 내수시장을 넘어 해외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에 충실한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합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제56회 MBC건축박람회는 2021 동아 조명박람회, 2021 동아 정원 및 조경 박람회 외 6개 전시와 동시 개최됨으로써 보다 많은 관람객들의 니즈를 충족 시켰다. 유용한 정보와 전전문성을 갖춘 제56회 MBC건축박람회는 홈페이지에 사전등록 시 무료관람 초청장을 우편 또는 문자로 발송하여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여 성공적으로 성료 하였으며 하반기에 7월1일~4일에 부산 벡스코, 8월 19일~22일 KINTEX에서 건축박람회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