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1년 충청북도 시군종합평가 우수 달성
상태바
음성군, 2021년 충청북도 시군종합평가 우수 달성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4.2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청 전경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청 전경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충청북도 음성군이 충청북도에서 주관한 ‘2021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전체 11개 시·군 중 우수의 성과를 거두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직원들에게 ‘주민편의’와 ‘주민행복’이 평가의 궁극적인 목적임을 강조하면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을 중점으로 업무를 추진할 것을 당부하고, 평가에 대한 전략적 대응을 앞장서 이끌어 왔다.

충청북도 시군종합평가는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도정 주요시책과 국‧도비 보조사업 등 행정 전반에 대해서 목표치 달성여부를 평가하는 정량평가와 시군별 우수사례를 상대적으로 평가하는 정성평가로 나누어 평가를 실시한다.

군은 지난해 초 평가계획이 확정되자 즉시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여러 차례 보고회와 대책회의를 개최했으며, 각 부서 담당자의 지표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지표별 목표달성현황 관리제 실시, 찾아가는 컨설팅 등 각종 시책을 추진했다.

또한, 지표 달성에 대한 동기를 효과적으로 부여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 지급 계획 변경과 자체평가인 군정 주요업무평가와의 연계 등 평가대응 체계를 다듬는 것에도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다.

이러한 각고의 노력이 마침내 가시적인 성과로 도출돼 정량평가 부문 목표달성률 87.5%를 달성했으며, 이는 전년도 77.9% 대비 약 10%p 상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해는 코로나19와 수해 피해 등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많았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도정 과제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이를 음성군 전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해 추진한 결과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