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북스타트 받아 가세요
상태바
부산 금정구, 북스타트 받아 가세요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4.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정도서관·작은도서관 등서 신청 후 선착순 배부
(사진제공:금정구) ‘2021 북스타트(Book Start)’ 사업
(사진제공:금정구) ‘2021 북스타트(Book Start)’ 사업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영·유아를 위한 책 꾸러미를 무료로 배부하는 ‘2021 북스타트(Book Start)’ 사업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북스타트는 금정구를 포함한 지방자치단체와 비영리 민간단체 북스타트코리아가 협력해 아기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그림책이 든 가방과 부모 안내서를 무료로 나눠주는 사회적 육아지원 사업이다. 이를 통해 부모들은 자녀 양육의 건강한 방법을 배우고 아기들은 생애 초기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구는 13일부터 금정도서관과 관내 작은도서관 5곳(금정북파크, 미리내, 구서1동, 섯골 북카페, 부곡1동)에서 관내 주소지를 둔 3개월 이상 7세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단계별 그림책 꾸러미를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한다.

수령을 희망하는 영·유아의 보호자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책 꾸러미를 배부받을 도서관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책 꾸러미 배부 후 영·유아와 보호자가 참여하는 북스타트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정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eumjeong.go.kr)를 참고하거나 금정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북스타트 사업을 통해 영·유아가 책과 제때 친해지고 부모와 친밀한 유대관계를 만들어 책으로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