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코로나19 대응 민원창구 방역실태 점검 등 관리 강화
상태바
부산시, 코로나19 대응 민원창구 방역실태 점검 등 관리 강화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4.1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최근 부산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급증하자 안전한 대시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창구 관리 강화에 나선다.

부산시는 9일부터 16일까지 시 민원실과 16개 구·군청,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창구를 대상으로 전수 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내용은 출입자 발열 체크 실시 여부, 방역물품 비치 여부, 정기 소독 실시 여부, 위생수칙 등 홍보물 부착 여부, 민원창구 투명 가림막 설치 여부, 민원창구 안전거리 및 이동 동선에 따른 대기선 표시 여부, 환기 실시 여부 등이다. 특히, 직원과 민원실 출입자의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하고, 미착용 시 1회용 마스크를 제공하는지 여부도 꼼꼼히 점검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현장점검 이후에도 현재까지 시행해 왔던 자체 점검과 더불어 매주 구․군 방역실태 관리를 지속해서 추진하는 등 방역관리를 강화한다. 또한, 시와 구·군별 자체 예방 교육을 통해 대민업무를 담당하는 전체 근무자를 대상으로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수칙을 전달하고,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민원창구 방역관리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대민업무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민원실 직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은 시민 누구나 방문하는 대민창구 조성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며,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구․군 민원실 내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방문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