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경주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폐회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3.28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장애인 체육 진흥 조례안 등 13건의 안건 심의 의결
(사진제공:경주시의회)제25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사진제공:경주시의회)제25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3월 26일(금)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3월 22일(월)부터 5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5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해 심사했다.

23일 개회된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이동협)에서는 이동협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장애인 체육 진흥 조례안과 장복이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사진 문화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김태현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보호관찰대상자 등에 대한 사회복귀 지원 조례안 등 총6건의 조례안과 경주시 관광안내소 운영 및 관리에 관한 민간위탁 동의(안), 코로나19 피해자 지원을 위한 시세 감면 동의(안)을 심사하였다.

또한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김수광)에서는 김상도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토양 및 농산물안전성 분석에 관한 조례안, 경주시 시내버스 정책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하였고, 경주시 성건1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제시의 건도 심사하여 2차 본회의에 상정하였다.

2차 본회의에 앞서 5분 자유 발언으로 김상도 의원이 자연녹지 지역에 대한 층수와 용적률 완화에 대해 발언하였고, 서선자 의원은 경주의 도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월성원자력발전소 및 신월성원자력발전소’의 명칭 변경의 필요성에 관하여, 한영태 의원은 경주시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등과 관련하여 땅 투기 의혹 해소를 위한 전수조사 실시에 대해 발언하였다.

이번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총 12건의 안건과 경주시 고도보존육성지역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등의 위원 추천의 건이 통과 되었다.

본회의 직후 시의회 의원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및 아동친화도시의 이해를 위한 교육이 의회 소회의실에서 실시되었다. 이번교육은 이지희 국가인권위원회 강사님을 모시고 ‘UN아동권리협약과 연계한 아동의 권리, 아동친화도의의 이해, 경주시 아동친화도시 추진 경과’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