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국에 '평양여행사업 지원' 예산 1억8000만원 책정한 서울시
상태바
코로나 시국에 '평양여행사업 지원' 예산 1억8000만원 책정한 서울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1.03.0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조명희 의원은 "서울시가 평양 답사 예산 1960만원을 책정했다"고 3월5일(금) 밝혔다. 

조 의원은 "특히 이 사업엔 '평양여행사업 대북협의 및 평양 사전답사 추진' 계획도 포함돼있다. 올 하반기 평양을 비롯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중국 심양 등을 방문해 제3국에 체류 중인 민족화해협의회 등 북측 관계기관과 평양여행 사업협의를 진행한다는 것이다. 실무자가 직접 평양답사를 하고 여행코스를 북측과 협의할 계획도 담겼다. 이를 위해 항공료 1160만원, 숙식비 800만원 등 총예산 1960만원이 책정됐다"고 말했다.

(사진: 의원실) 조명희 국회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사진: 의원실) 조명희 국회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이어, "서울시가 심의 자료에 "코로나19 확산 및 남북관계 상황에 따른 추진 가능성을 판단하여 예산집행 예정"이란 단서를 달긴 했지만, 남북관계 경색과 코로나19 등 악재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이 같은 사업 추진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심의위원장도 사전에 '평양여행학교' 추진에 따른 후폭풍을 예상한 듯하다"며 "심의의견에 '사업명칭 변경을 권유하는 위원장 개별의견이 있다'는 코멘트가 달리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조명희 의원은 “코로나로 국민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 혈세를 ‘북한 짝사랑식 사업’에 지출하고 있는 서울시의 행정운영에 시민들이 동의할지 의문”이라며 “서울시는 행정 우선순위를 다시 설정하고, 실효성 없는 예산지출을 절감해 서울시민의 삶을 회복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