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청, 이륜차 무질서 근절을 위해 총력대응에 나선다.
상태바
부산경찰청, 이륜차 무질서 근절을 위해 총력대응에 나선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2.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카, 암행순찰차 등 동원 그물망식 일제 단속
(사진제공:부산경찰) 싸이카, 암행순찰차 동원 그물망식 일제 단속
(사진제공:부산경찰) 싸이카, 암행순찰차 동원 그물망식 일제 단속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경찰청(청장 진정무)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배달서비스 확산으로 이륜차 무질서 행위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22일(월)부터 이를 바로잡기 위해 총력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륜차 신규 및 배달업체 등록은 증가하였으나, 강력한 계도·단속으로 이륜차 교통사고 사망자는 19명으로 전년보다 1명(5%)이 감소하는 성과를 보였다. 그러나,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112명)중 이륜차 사망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17%로 여전히 높은 실정이다.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 줄이기’ 목표 달성을 위해 이륜차 교통안전은 핵심 과제가 되었으며, 그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교육·계도·단속을 다각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배달대행 업체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성, 교통안전 정보 제공으로 안전교육을 통해 자발적 법규준수 문화를 조성하고, 경찰관이 직접 배달업체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교통안전공단과 협업하여 안전모 씌워주기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경찰은 계도·단속은 캠코더 영상단속 장비를 활용한 상시 단속 및 싸이카 안전기동팀을 운영하여 그물망식 일제단속을 실시하고, 스마트 국민제보 앱으로 배달 이륜차 법규위반 접수시 교통경찰이 직접 배달업체를 방문⋅확인후 단속할 예정이다. “이륜차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이 필요”하며 스마트국민제보 앱을 통하여 이륜차 법규위반에 대한 적극적인 공익신고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