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창전동「산타할아버지 오셨네」 희망메세지 영상 전달
상태바
이천시 창전동「산타할아버지 오셨네」 희망메세지 영상 전달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12.09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천시) 산타희망메세지(엄태준 이천시장)
(사진제공:이천시) 산타희망메세지(엄태준 이천시장)

[이천=글로벌뉴스통신] 창전동행정복지센터(동장 천기영)에서는 창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2020년 창전동『산타할아버지 오셨네』 소원들어주기 사업 선물을 희망메세지 영상과 함께 전달하였다.

『산타할아버지 오셨네』사업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특별한 날일수록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밖에 없는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의 소원을 접수하여 이루어주는 후원행사로 2012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 즈음에 개최되어 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내부 회의를 통해 발대식을 취소하고, 저소득 아동 청소년에게 선물과 함께 희망메세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여 함께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희망메세지 영상은 포스트 코로나(post corona)로 인해 기존의 전달 방식을 변경하여, 코로나 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제작하게 되었다.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방식으로 한분한분 포토존으로 초청하여 촬영을 진행하였다.

또한 사회단체, 개인들의 자발적 후원금 400만원(사백만원)을 재원으로 하였으며,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35명의 소원을 접수한 후 자원봉사자들이 비대면으로, 산타선물을 전달함으로써 소외된 우리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만들어주었다.

(사진제공:이천시) 창전동 산타할아버지 오셨네
(사진제공:이천시) 창전동 산타할아버지 오셨네

한만길 창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아이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마음을 전해줄 수 있도록 후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사랑으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매년 지속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창전동장은  “비록 작은 선물이지만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아이들의 얼굴을 생각하니 기쁘고,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임에도 창전동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희망을 나누어주신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