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영천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2.0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는(시장 최기문) 지난 8일 평생학습관 2층 회의실에서 최기문 시장, 최순례 시의원 등 내빈을 비롯한 수강생 30여명을 대상으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코로나19의 확산이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거리두기와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지난 7월에 시작된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교육은 총 15회 차로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운영됐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은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 전문 인력 양성으로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마을자원을 발굴, 학습을 통해 자신과 주민, 나아가 마을의 긍정적인 변화를 돕는 지역평생교육 활동가를 양성하는 교육이다.

(사진제공:영천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교육 수료식
(사진제공:영천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교육 수료식

수료자들은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에 귀속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영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핵심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시장은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습득한 지식을 재능 기부하는 평생학습 선순환구조를 정착시켜 지속가능한 영천만의 특색 있는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평생학습 분야의 큰 일꾼으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교육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0년차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300여명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