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코리아 박기영 이사, '제22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상태바
페이스북코리아 박기영 이사, '제22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0.11.2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페이스북코리아 박기영 이사가 제 22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공로 부문 국무총리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월19일(목)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됐다. 

(사진: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스북코리아 박기영 이사
(사진: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스북코리아 박기영 이사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디자인을 전략적 경영수단으로 활용하여 디자인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체, 지방자지단체 및 공로자들에게 그 공적을 포상하고 격려함으로써 디자인 경영의 중요성과 효용가치를 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 박기영 이사가 수상한 디자인공로 부문은 한국 디자인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디자인개발, 교육연구 및 홍보 등을 통해 디자인 역량강화와 더불어, 디자인에 대한 대중적 인식확산과 기업의 디자인경영 활성화 및 진흥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를 표창한다.

박기영 이사는 페이스북에서 파트너들에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샵(Creative Shop)’에 근무하며, 코카콜라, LG유플러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 광고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모바일 환경과 페이스북 플랫폼에 최적화된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을 도맡아 왔다. 또한, 전 세계 미디어 회사를 포함, 프로덕션 및 아티스트들과 인플루언서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력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면서도 확실하게 기억에 남는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연구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박기영 이사는 이번 수상에 매우 영광이라며, “크리에이티브의 속도는 결국 사람들의 속도에 맞춰져야 하고, 이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고민과 실험이 치열한만큼 성공적인 크리에이티브가 만들어 진다”고 전했다. 그는 또, “각 사람의 취향에 맞춰 다른 콘텐츠를 보여주는 페이스북 플랫폼의 특성을 활용해, 사람들에게 신선한 기쁨을 주면서도 브랜드가 기대하는 효과를 이끌어내는 크리에이티브를 구현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기영 이사는 2017년 페이스북코리아 합류 전, 브랜드 스토리텔링 에이젼시 '봄바람'에서 공동 대표를 역임하며 브랜드 경험 디자인, 전시 콘텐츠 디자인 등의 폭넓은 크리에이티브를 총괄했다. 2001년에는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슈가큐브'를 설립해 약 17년간 웹 디자인, 영상 디자인, 애니메이션, 광고 캠페인 등 다양한 디지털 디자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았다. 

페이스북은 2004년 창립 이래, 커뮤니티를 이루어 모두가 더욱 가까워지는 세상을 만드는 것(Give people the power to build community and bring the world closer together)을 그 사명으로 하고 있다. 사람들은 페이스북의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통해 친구, 가족 등과 소식을 나누고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접하며,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안들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24억 5천만 명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People)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1,800만 명에 달한다. 페이스북의 본사는 캘리포니아의 멘로파크에 위치해 있으며, 2012년에 공개회사로 전환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