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의원, "충남 혁신도시 조속 지정..." 촉구
상태바
문진석 의원, "충남 혁신도시 조속 지정..." 촉구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0.09.0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영민 靑비서실장, 긍정 검토 답변

[국회=글로벌뉴스통신] 문진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갑)은 9월2일(수)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충남 혁신도시 지정 안건을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조속히 심의, 의결해 줄 것을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에게 촉구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문진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갑)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문진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갑)

문 의원은 “지난 7월 10일 충남이 혁신도시 지정을 국토부에 신청했으나 두 달 가까이 되도록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다”며 적극적인 행정처리를 주문했다.

문 의원은 “100만 명이 넘는 충남도민이 혁신도시 지정을 촉구하는 서명 운동에 참여했다”며 충남이 제출한 혁신도시 지정 신청이 조속히 심의 의결될 수 있도록 청와대가 적극적으로 협조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은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올해 3월 충남 혁신도시 지정의 법적 근거가 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했고, 이 법안은 올해 7월 8일부터 시행됐다. 지난 7월 10일 충남도가 국토부에 혁신도시 지정을 신청했으며,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심의, 의결 절차를 남겨두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인 문 의원은 충남 혁신도시 지정이 결정되면 공공기관 천안 유치전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