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의 친필을 찾습니다”
상태바
“노무현의 친필을 찾습니다”
  • 이순애 기자
  • 승인 2014.04.15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재단이 16일(수)부터 5월 말까지 시민들이 보관중인 노무현 전 대통령의 친필을 수집하는 ‘친필 찾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5주기를 맞아 노무현재단의 노무현사료연구센터(이하 사료연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공개되지 않은 노 전 대통령의 친필을 수집해 대통령 관련 기록물을 보강하는 한편 친필을 썼을 당시 사연과 그에 담긴 노 전 대통령의 사상을 더 많은 시민들과 공유하겠다는 취지가 담겨 있다.
 
사료연구센터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직접 쓴 글씨라면 서명, 메모, 편지 등 분량이나 형태에 관계없이 모두 의미 있는 기록”이라며 “친필을 보관하고 있는 분이나 장소를 알려주셔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들이 기증한 친필은 사료연구센터에서 별도 등록·관리하며 기증자의 의사에 따라 원본 또는 사본 기증, 기증자 정보와 기증 사료의 공개 여부 등을 정할 수 있다.
 
친필 접수는 사료연구센터에 전화 (1688-0523/내선번호 5)나 이메일(archives@knowhow.or.kr)로 할 수 있다. 기증자에게는 소정의 감사장, 답례품과 함께 온라인 노무현사료관의 기증자 명단에 등재된다.
 
이와 관련, 사료연구센터는 재단 홈페이지 ‘사람사는세상’에 연재하는 ‘기증사료 이야기’를 통해 성장 및 분배와 관련한 노 대통령의 친필 지시메모, 2007년 남북정상회담 기념 표지석 친필문구 등을 공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