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동도서관, 2014년 독서 문화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상동도서관, 2014년 독서 문화프로그램 풍성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4.02.05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 소외계층을 고려한 대상별, 시기별 프로그램 마련

부천시립상동도서관은 ‘문화로 만들어가는 따뜻한 세상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2014년 독서문화 프로그램 18개를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상동도서관은 이번 독서 문화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고, 외부 전문가의 자문과 타 시군 우수사례 등을 반영해 기존에 운영해오던 문화프로그램의 틀에서 벗어나 도서관 고유의 역할과 기능, 특성화 주제 등 차별화된 독서 문화프로그램으로 전면 개편했다.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주요 특징은 상시 프로그램과 테마 프로그램으로 나눠, 상시 프로그램은 아동·성인·가족을 대상으로 ‘위인전으로 보는 한국사’, ‘자녀 독서지도’등 10개 독서활동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또한 도서관 주간, 독서의 달, 방학기간 등 테마 행사기간에는 다양한 주제와 계층을 고려한 ‘상동 아카데미’특강과 장애우 등 독서 소외계층과 청소년의 참여 활성화를 위한 독서문화 등 8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상동 도서관 관계자는 개편된 이번 문화프로그램에 대해 “계층별 독서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하여 시민의 독서생활을 장려하는 한편, 특히 저소득층, 장애우 등 독서 소외계층의 참여를 위한 방안 마련에 초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참조하면 된다.(상동도서관 032-625-45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