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올해 첫 장기전세주택 784세대 공급
상태바
SH공사, 올해 첫 장기전세주택 784세대 공급
  • 김서정 기자
  • 승인 2014.01.1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SH공사(사장 이종수)는 방배롯데캐슬아르떼 등 재건축매입형 장기전세주택 210세대를 포함해 장기전세주택 총 784세대의 청약을 20일(월)부터 인터넷으로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규모는 총 784세대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방배롯데캐슬아르떼 61세대, 구로구 개봉동에 위치한 개봉푸르지오 115세대, 노원구 중계동에 위치한 중계한화꿈에그린 34세대와 기존공급단지 중 입주자 퇴거, 계약취소 등으로 발생한 공가 574세대(41개 단지)를 공급한다.
 
 공급가격은 주변 아파트 전세시세의 80% 수준이며 국민임대주택을 장기전세주택으로 전환하여 공급한 주택은 주변 아파트 전세시세의 50~60% 수준으로 공급한다.
 신규공급 단지의 특징을 살펴보면
 방배롯데캐슬아르떼단지는 방배2-6구역 재건축단지로서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에 대한 접근성이 뛰어나다. 지하철 4·7호선 환승역인 이수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동작대로, 서초대로, 남부순환로, 올림픽대로 등 인근 도로를 이용하기 쉬우며 인근에 서울고, 서문여고, 서초고, 세화중·고 등이 있다.
 
 개봉푸르지오단지는 개봉1구역 재건축단지로서 인접한 남부순환로, 경인고속도로 및 강남권과 연결돼 있고, 서부간선도로와도 가깝다.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과 개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는 고척근린공원, 온수공원 등 근린공원을 비롯해 고척초, 개봉중, 고척고 등 초중고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중계한화꿈에그린단지는 중계1(제일주택) 재건축단지로서 지하철 4호선 상계역 역세권 단지로, 인근에 중계초·중, 재현고, 미래산업과학고가 위치하고 있다. 학원가로 유명한 중계동 은행사거리와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불암산자연공원, 수락산과 인접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잔여공가 공급단지의 경우 총 41개단지 574세대로 마곡, 내곡, 세곡2, 양재, 강일, 발산, 상암, 장지, 은평지구, 레미안서초스위트, 반포자이 등 서울시 전역에 위치하고 있다.
 
 청약대상자로는 일반공급은 건설형의 경우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며 본인과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세대주로 일정 소득・자산 범위내 청약저축(예금) 가입자가 대상이다.
 재건축 매입형의 경우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며 본인과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세대주로 일정 소득・자산범위내면 청약저축 등의 가입과 관계없이 무주택기간과 서울시 거주기간이 각각 1년 이상이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도시계획철거민 특별공급물량은 서울시 도시계획사업 철거민에게 특별공급한다.
 
 공급일정은 일반공급 1순위자는 1월 20일~22일,  일반공급 2순위자는 1월 23일, 3순위자는 1월 24일에 접수하며선순위 신청자 수가 공급세대의250%를 초과할 경우에는 후순위 신청접수는 받지 않는다.
 
 공급신청 방법 : SH공사에서 공급하는 장기전세주택은 시민의 편의를 위하여 SH공사 홈페이지(www.shift.or.kr 또는 www.i-sh.co.kr)를 통해서 인터넷청약을 실시하고 있다. 다만, 고령자, 장애인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하여 방문인터넷 접수창구를 별도 운영하며 의뢰시 공사 전담직원이 청약신청을 대행해 준다.
 
 서류심사 대상자 발표는 2월 6일(목), 당첨자 발표는 3월 21일(금) SH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계약은 4월 7일~11일이다. 입주예정기간은 재건축 매입형중 방배롯데캐슬아르떼는 4월~5월, 개봉푸르지오는 5월~6월, 중계한화꿈에그린은 9월~10월이다.
 
 견본주택 공개 이번 신규공급은 재건축매입형을 공급하는 관계로 현장여건상 견본주택을 운영하지 않는다. 다만, 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될 공고안내문, 전자팸플릿 등을 통해 주택평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장기전세주택은 분양전환 되지 않는 임대주택으로서 전매, 전대, 알선 등 일체의 행위는 위법한 사항이며 이로 인한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청약자・입주자 모두에게 주의를 당부하는 바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1월 16일(목) SH공사 홈페이지(www.i-sh.co.kr) 게시되어 있는 장기전세주택 입주자모집공고문을 참고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SH공사 콜센터(☎1600-3456)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