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신한은행과 '해외진출 중소기업 육성, 협약'
상태바
중진공, 신한은행과 '해외진출 중소기업 육성, 협약'
  • 함봉수 기자
  • 승인 2013.12.20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신한은행(행장 서진원)과 12월 18일(수) 오후2시에 중진공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원활한 해외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해외진출 중소기업의 글로벌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진공과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에 진출한 중소기업이 겪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공동으로 금융 지원을 할 계획이다.

 중진공이 운영 중인 비즈니스인큐베이터(BI)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2014년 신규로 설치될 베트남 하노이지역부터 시범적으로 추진하여 전체 비즈니스인큐베이터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비즈니스인큐베이터(BI) : 해외진출 초기 중소기업 대상 현지 사무공간, 자문 컨설팅 및 행정서비스 등을 지원, 현재 11개국 17개소 251개실 운영 중 (’13년 11월 기준, 입주기업 수 246개사)

 또한 중진공은 해외진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대형유통망 진출사업, 온라인수출지원사업, FTA 수출컨설팅 등 다양한 해외마케팅사업을 지원하고, 신한은행은 대출금리, 외국환수수료 우대와 함께 환리스크 관리 기법 컨설팅 및 교육 등을 지원한다.

 중진공 전홍기 수출마케팅처장은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과 민간은행의 협업으로 해외 현지금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하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베트남, 중국 등 해외진출 중소기업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