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9년 평생교육기관․단체 간담회 개최
상태바
포항시, 2019년 평생교육기관․단체 간담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9.23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다. 평생학습원 컨트롤타워 기능 확대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23일 평생학습원 2층 다목적실에서 40여개 평생교육기관․단체 실무책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포항시 평생교육기관․단체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민간영역 평생교육기관․단체를 대상으로 2019년 포항시 평생교육 추진실적 및 성과, 평생교육 컨트롤타워 구축 계획 설명을 비롯해 평생학습 홈페이지 기능보강에 따른 활용방법 안내와 평생교육 발전방안 토의 등 평생학습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으며,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3명에게 시장 명의 표창패도 수여했다.

(사진제공:포항시)2019년 평생교육기관단체 간담회 개최

특히, 이번에 새롭게 구축된 평생학습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이 스마트폰에서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공공영역과 민간영역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학습정보를 검색하고, 수강신청 및 결재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아울러, 간담회에 참석한 대학 평생교육원, 직업전문학교, 민간 평생교육기관 실무책임자들은 각종 건의 및 애로사항과 함께 민․관 협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진지한 토의도 진행됐다.

장숙경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은 “평생학습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공공 및 민간영역을 아우르는 컨트롤타워 기능을 확대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