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편입 토지 손실보상 주민 설명회 열어
상태바
상주시, 편입 토지 손실보상 주민 설명회 열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9.06.2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글로벌뉴스통신] 상주시는 6월 26일(수) 오후 2시 상주박물관 세미나동에서「경상북도농업기술원 이전 조성사업」에 편입되는 토지 및 물건 등의 소유자 및 관계인 등을 초청해 손실보상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사업 설명회에서는 「경북농업기술원 이전 조성 사업」추진 상황 및 향후 추진 계획 설명과 보상 업무 추진 일정, 보상 기준 및 보상 내용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했다. 또한 공익용지 편입에 따른 양도소득세 및 대체취득 토지에 따른 취․등록세에 관한 설명 등도 이어져 농업인의 궁금증 해소에도 기여했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이전조성사업」은 2021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2,341억원을 투입해 975,740㎡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작업이 경북 농업 중심지로서 위상 제고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구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추진 일정으로 2019년 8월말까지 보상 물건 조사를 완료하고, 11월 말까지 감정평가를 거쳐 보상액을 산정한 후 손실보상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종현 상주시 스마트농업추진단장은 “주민 설명회를 통해 토지소유자들의 손실보상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과 대화를 통해 원활하게 보상협의가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