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노후 교회종탑 철거. 참 잘했어요!
상태바
안양시, 노후 교회종탑 철거. 참 잘했어요!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3.10.30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안전행정부 생산성 대상 으뜸행정상 수상

   
▲ (사진제공:안양시청)
안양시가 최근 잇따른 기관표창으로 명예를 드높이고 있다. 이번에는 노후 교회종탑 철거사업이다.

시는 이와 관련해 30일(15:00) 서울 aT센터(서초구 양재동)에서 안전행정부 주최로 열린 제3회 생산성대상 시상식에서 으뜸행정상을 수상했다. 지난 23일 스마트콘텐츠밸리 조성과 친기업정책으로 인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에 이어 10월 들어서만 두 번째 기관표창이다.

생산성대상은 정부가 201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력 평가를 위해 도입한 제도로 지방행정의 효율적 구현을 위해 추진해오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과 밀접한 연관을 이룬다.

시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노후 교회종탑 철거는 단순히 종교적 차원을 넘어, 관계인들과의 소통을 통해 시민안전과 도시미관을 고려했다는 점이 금번 수상의 동기가 됐다는 평이다.

   
▲ (사진제공:안양시청) 제3회 안전행정부 생산성 대상 으뜸행정상 수상

이 사업은 강풍 등의 자연재해 등으로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고, 노후로 인한 도시미관 저해와 조명에 따른 수면방해 등의 문제를 개선하고자 시가 전국 처음으로 시도했다.

시는 철거 또는 높이제한과 조명시간을 단축해 재설치 하는 방식으로 48개소를 정비한데 이어 금년 들어서는 38개소를 완료했다. 11월중에는 4개소를 추가할 계획이다.

교회종탑 정비는 주민들은 물론 기독교 관계인들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기독교연합회로부터 감사패(8.7)를 받은 바 있다.

   
▲ (사진제공:안양시청)제3회 안전행정부 생산성 대상 으뜸행정상 수상

한편 이날 시상식은 김명철 안양시 도시국장이 참석, 유정복 안전행정부장관으로부터 으뜸행정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