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신체계측 실시’
상태바
부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신체계측 실시’
  • 유제 기자
  • 승인 2019.05.27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계측 및 체력측정 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권 증진
(사진제공:부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신체계측 실시’

[부천=글로벌뉴스통신]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백진현 센터장)에서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 13일부터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신체계측·체력측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신체계측 실시’

성장기 청소년은 근력과 골격이 형성이 되는 단계로 신체가 정상적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학교 밖으로 나온 청소년들은 학교에서 매년 진행되는 신체계측과 체력측정의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자신의 발달을 점검 할 수 있는 건강권에 차별을 받고 있다.

이에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재학 중인 청소년들과의 차별을 해소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권을 향상하기 위해 ‘부천시 보건소’, ‘국민체력 100’과의 업무 협조를 통해 전국 최초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신체계측·체력측정 사업’을 운영하게 되었다

지난 5월 13일을 첫 시작으로 진행하는 본 사업은 관내 미인가 대안학교, 학교 밖 청소년 관련 기관 등 학교 밖 청소년이 있는 현장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 신장, 체중, 체지방율 등의 신체계측과 악력,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순발력 등의 체력측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부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신체계측 실시’

사업을 주관하는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백진현 센터장은 “찾아가는 신체계측·체력측정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신체 성장과 능력에 관심을 가지고 적절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는 소감을 밝혔다.

지난 한 해만 부천시에서는 725명의 청소년이 학교 밖으로 나왔으며 매년 약 700명 내외의 청소년이 학교 밖으로 나오고 있다. 이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부천시에서는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신체계측 실시’

부천시 꿈드림은 이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복지를 위해 ▲ 복지지원(교통비, 급식, 건강검진, 위생용품 등) ▲ 상담 지원(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학업중단숙려제도 등) ▲ 교육지원(검정고시 교재, 인터넷강의 수강권, 1:1 학습 멘토) ▲ 취업지원(직업체험, 진로교육, 경제활동 체험, 취업 연계, 진로 멘토 등) ▲ 자립지원(생활 지원, 정서 지원, 자기계발, 성장 멘토 등) ▲ 특성화프로그램(자기계발, 문화·예술 체험, 지역사회 참여활동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홈페이지 또는 전화(032-327-2232)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