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도시로의 부천 그것이 궁금하다!
상태바
창의도시로의 부천 그것이 궁금하다!
  • 유제 기자
  • 승인 2019.05.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글로벌뉴스통신]「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 성과보고서 : 2018 ANNUAL REPORT」 발간

부천시는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부천을 알리고 사업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 성과보고서 : 2018 ANNUAL REPORT」를 발간했다.

성과보고서에는 부천이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에 가입하게 된 계기와 가입할 수 있었던 이유, 가입하고 난 이후의 활동이 31쪽 소책자에 오롯이 담겨있다.

성과보고서는 매년 국‧영문판으로 발간되며, 영문판 성과보고서는 4년마다 진행하는 유네스코 본부 및 회원도시 간 상호평가를 사전에 대비하고 국내외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간 업무 교류 시 활용될 예정이다.

김태현 창의도시팀장은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을 통해 부천은 영국 에든버러, 이탈리아 밀라노 등 세계의 도시들과 함께 일하며 성장하고 있다” 며, “「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 성과보고서」를 통해 매년마다 변화하는 부천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 성과보고서 : 2018 ANNUAL REPORT」는 부천문학창의도시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bucheon_unesco/221537909295)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상동도서관 창의도시팀(032-625-4552)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유네스코 창의도시는 세계 각국 도시들이 연대해 경제‧사회‧문화적 발전을 장려하는 국제 네트워크로 7개 분야(공예, 음악, 디자인, 영화, 미디어아트, 음식, 문학)로 나뉘며, 부천은 2017년 11월 1일,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에 가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